3월 16일
혈액관리본부 소식
스테이씨(STAYC), 생명나눔 ‘헌혈홍보대사’로 위촉
스테이씨 헌혈홍보대사 위촉식 |
지난 2월 16일,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대한적십자사 신임 헌혈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그룹 스테이씨(STAYC)는 2020년 11월 12일 디지털 싱글 앨범 로 데뷔한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소속 6인조 걸그룹으로, 최근 미니 앨범 으로 활동하였으며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테이씨(STAYC)는 헌혈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헌혈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헌혈 참여 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은 신임 헌혈홍보대사에게 위촉패를 전달하며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가진 STAYC(스테이씨)의 헌혈홍보대사 활동이 젊은 세대들에게 헌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STAYC(스테이씨)의 헌혈홍보대사 활동 참여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스테이씨(STAYC)는 “대한적십자사 헌혈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헌혈에 대해 친근하게 느끼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홍보대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혈액관리본부,「넥센타이어와 함께하는 봄맞이 생명안전 프로모션」 진행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봄을 맞아 「넥센타이어와 함께하는 봄맞이 생명안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넥센타이어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3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며, 참여대상은 프로모션 기간 내 대한적십자사(헌혈의집 및 헌혈버스)에서 헌혈한 모든 헌혈자이다. 참여는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응모를 통해 이루어지며, 응모자 전원에게 넥센타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 할인권이, 응모자 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타이어 100% 교환권이 증정된다.
혈액관리본부 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른 혈액수급 위기 속에서 넥센타이어와 함께 국민들에게 헌혈을 독려하고 봄을 맞이해 자그마한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 했다”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국민들의 많은 헌혈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혈액원 이야기
수도권
-
- [서울중앙혈액원]
- 도래울마을연합회, 오미크론 확산 속 생명나눔활동 적극 동참
지난 2월, 도래울마을연합회에서 4차례 헌혈캠페인을 통해 130여명의 주민이 헌혈에 참여했다.
도래울마을연합회는 작년 5월 생명나눔협약을 체결한 후 혈액 수급이 어려운 시기마다 정기적으로 헌혈캠페인에 참여해 오고 있다.
행사를 준비한 도래울마을연합회에서는 자체적으로 기념품을 준비하기도 하고 사전에 주민들에게 홍보도 하면서 헌혈을 통해 도래울마을이 이웃사랑을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
- [서울동부혈액원]
- 연천군공무원·공무직 노동조합, 생명나눔 헌혈운동 실시
지난 2월, 연천군청 직원들이 오미크론 대확산으로 인한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사랑의 헌혈 운동’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혈액 부족 상황에서 공공기관의 노력과 협조가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임직원 사이에서 형성되면서 군청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됐다.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군청 직원 78명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추가로 지역주민 2명이 헌혈에 동참해 역대 최다 헌혈 인원인 80명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김광철 군수는 "코로나19 상황이 시국이 2년 넘게 이어지며 이웃을 위한 사랑의 실천이 필요한 시기"라며 행사 참여의 소감을 밝혔다.
-
- [경기혈액원]
- 혈액 수급 비상 불을 끄기 위해 소방서가 나섰다!
혈액 수급 비상 상황에서 긴급하게 헌혈에 참여해 주는 단체가 소방서이다. 안양소방서와 화성소방서는 지난 2월 21일과 25일에 헌혈에 참여하여 적은 인원이지만 혈액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도움을 주었다.
소방대원들은 교대근무로 헌혈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요청할 때마다 흔쾌히 긴급 헌혈에 참여하고 있다.
나윤호 안양소방서장은“최근 오미크론 확산세로 도민들의 헌혈 심리가 위축된 것 같다.”며 “한사람 한사람의 작은 실천이 응급환자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헌혈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인천혈액원]
- 인천광역시-인천혈액원, 헌혈증진 프로모션 추진
인천혈액원이 수혈용 혈액 확보와 헌혈자에 대한 예우 강화를 위해 3월부터 2022년 헌혈증진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먼저, 인천광역시의 후원을 받아 레드커넥트 앱을 설치하고 인천시 소재 헌혈버스나 헌혈의집에서 스탬프 8개를 완성한 ABO friends에는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하며, 스탬프 10개를 완성 시에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단체헌혈 활성화를 위해 올해 신규로 단체헌혈에 참여하거나 재헌혈하는 단체에도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고등학생의 정기적인 헌혈 참여 독려를 위한 스탬프 프로모션과 ABO friends 가입 및 재헌혈 응원 프로모션도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 충청권
- [충북혈액원]
- 김상호 헌혈자, 헌혈 200회 달성 및 헌혈증서 200매 기증
지난 2월, 청대앞센터에서 김상호 헌혈자가 200번째 헌혈을 달성한 동시에 그동안 모아둔 헌혈증서 200매도 기증하였다.
고등학교 시절 헌혈을 위해 학교를 방문한 헌혈버스를 보고 처음 헌혈을 시작하였고 “다른 사람을 위해 할 수 있는 최고의 봉사가 헌혈”이라는 마음으로 꾸준한 자기 건강관리를 하며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했다고 한다.
김상호 헌혈자는 남다른 봉사 열정으로 현재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아너스클럽(RCHC) 고액기부자 회원이자 적십자 헌혈봉사회 헌우회장과 봉사회상당지구협의회장으로 재임하면서 봉사원들과 함께 3년째 매주 헌혈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 [대전세종충남혈액원]
- 아파트 단지 내에서 헌혈하세요!
지난 2월 22일, 대전 법동 e편한세상 아파트 단지에서는 혈액수급이 어렵다는 소식에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힘이 되고자, 처음으로 아파트 단체헌혈에 동참했다.
헌혈버스를 통한 단체 헌혈은 대중교통 이용과 장거리 이동이 쉽지 않을 때, 생활지역 인근에 헌혈의집이 없다면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다. 대전 법동 e편한세상 아파트 입주민들이 아파트 단지 안으로 찾아온 헌혈버스에서 잠시 시간을 내어 쉽고 편하게 헌혈에 참여했다. 이처럼 아파트 헌혈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한다면, 헌혈자들의 헌혈 접근성이 용이해지고 지역 내 혈액 수급 안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경상권
-
- [부산혈액원]
- 동절기 혈액수급 안정화에 나선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가 오미크론 확산과 겨울철 한파 등으로 인한 관내 혈액 수급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 2월 25일 시청에서 단체헌혈을 실시하는 한편, 16개 자치구, 군에 헌혈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부산 지하철 114개 역사에 포스터를 설치하였으며, 시청 앞 전광판에 헌혈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호소하고 나섰다. .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는 지난해 분기별 단체헌혈을 통한 492명의 헌혈운동 참여를 이어가는 한편, 헌혈추진협의회를 통한 헌혈문화 확산과 헌혈자 예우 향상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 [대구경북혈액원]
- 가수 정동원 팬클럽‘우주총동원’, 정규앨범 2,000매 기부
지난 2월 25일, 가수 정동원의 팬들이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정규앨범 2,000장을 기부하였다.
가수 정동원의 팬클럽 ‘우주총동원’ 회원들은 이번 기부를 계기로 헌혈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면서, 스스로도 헌혈에 더 많이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혈액원은 다양한 헌혈자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지역 내 헌혈의집과 헌혈버스에서 참여하는 헌혈자를 대상으로 이번 기부물품을 활용할 예정이다.
-
- [울산혈액원]
- 헌혈의집 공업탑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지난 2월 10일,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은 10일 헌혈의 집 공업탑센터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새롭게 이전한 공업탑센터가 남구 지역민들이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편의성과 안락한 시설을 갖춰서, 오미크론 확산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역 응급 환자 진료에 크나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전국 최고의 헌혈센터가 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전 개소한 공업탑센터는 울산 삼산로 17 애플타워 4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평일 10:00~20:00, 주말 및 공휴일에는 10:00~18:00까지 운영하고 있다.
- [경남혈액원]
- 농협경남지역본부,‘같이해서 가치있는 사랑의 헌혈캠페인’실시
지난 2월 14일, 농협경남지역본부는‘같이해서 가치있는 범농협 사랑의 헌혈캠페인’행사를 가졌다.
이번 범농협 헌혈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량이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농협경남본부 임직원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생명나눔 활동을 직접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행사에 동참해 뜻을 같이했다.
이날 행사는 김주양 농협경남지역본부장, 최영식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장이 직접 헌혈에 참여하여 솔선수범의 모습을 보였으며, 시·군별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확산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 전라권
- [전북혈액원]
- 전북 공공단체, 헌혈 참여 지속 확산 중!
지난 2월, 전북도청을 비롯한 14개 지자체, 공공기관이 최근 어려운 혈액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총 53개 기관의 800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단체헌혈 섭외가 어려운 상황 속에 일부 단체는 자체적으로 단체헌혈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 남원순창지사는 직접 단체헌혈을 기획했다.
이강수 남원순창지사장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직원들과 함께 이번 헌혈 캠페인을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기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제주권
- [제주혈액원]
- ‘작은 실천으로 생명나눔’ 해군7전단 헌혈운동 실시
해군 제7기동전단(이하 7전단) 장병들이 제주도 내 혈액수급을 위해 2월 14일 제주해군기지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제주혈액원 헌혈버스 2대에서 진행된 헌혈에 장병 및 군무원 1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헌혈 운동에 참가한 7전단 김요한 상병은 “헌혈은 작은 실천으로 생명을 지키는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생명을 살리는 헌혈의 기쁨을 계속 느끼고 싶다.”고 말했다. 7전단은 제주혈액원과 긴밀한 협조 속에 매월 1회씩 헌혈운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 헌혈사랑 > ☞ 헌혈 봉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접이 풍년, 홍 자 편 (0) | 2022.03.24 |
---|---|
2022년 365 헌혈 릴레이 60번째 (0) | 2022.03.21 |
2022년 365 헌혈 릴레이 48번째 (0) | 2022.03.03 |
3월 공휴일 경남 헌혈의 집 운영 계획 (0) | 2022.02.24 |
헌혈안내 봉사활동 - 첫 헌혈 (0) | 2022.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