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헌혈사랑/☞ 헌혈 봉사회

자전거 탄 헌혈캠페인

건강미인조폭 2014. 8. 25. 22:50

8월 23일

최근, 곳곳에 집중폭우를 뿌려내던 날씨는 823일 만큼은 뜨거운 하루이었습니다.

이날 오후 2, 창원운동장 만남의 광장에서 자전거 페달은 힘차게 돌았습니다.

경남헌혈사랑봉사회에서 올해 3회째 갖는 자전거 헌혈캠페인이었습니다.

 

자전거 헌혈캠페인은 경남헌혈사랑봉사회원과 경남대학생러브봉사회 등 4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20127월 만남의 광장을 처음 출발하였으며 정우상가를 거쳐 시티세분에서 돌아 원점인 만남의 광장을 돌아오는 3번째 갖는 자전거 헌혈캠페인이었습니다.

 

학생 자전거 30대가 페달을 밟을 때 경남헌혈사랑봉사회원들은 선두로 나섰으며 교차로 횡단보도 곳곳을 안전봉과 호루라기를 불며 안전사고 예방에 힘을 실었습니다.

 

지나는 행인들도 이들을 보며 자랑스러워했고 아들 딸 인냥 길을 피해주기도 했습니다.

 

폭염 속, 건널목 안전지킴이로서 행사를 무사히 마친 경남헌혈사랑봉사회원들 간에 서로를 격려하며 자전거 탄 헌혈행사를 마쳤습니다.

 

동참한 창원대학교 3학년 감경환 학생은 자전거 뒤에 꽂은 피켓을 통해 헌혈봉사회가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자전거로 달리며 헌혈캠페인을 한 색다른 경험의 보람찬 활동이었다고 했습니다.

 

경남헌혈사랑봉사회 최 명 회장은 자전거 바퀴가 돌아야 앞으로 나가듯 헌혈도 돌아야 혈액순환이 된다고 생각해 이날의 주제도 자전거 탄 헌혈이라 했다.

 

초록의 나무숲을 달리는 이날의 행사는 헌혈홍보는 물론 경남헌혈사랑봉사회와 카페(http://cafe.daum.net/KNHSB) 많은 관심을 갖도록 시민들에게 알리는 소중한 계기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봉사라 할지라도 늘 새로운 활동으로 변화를 주려는 경남헌사회원들에게 많은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지휘봉 지시에 따라 준 러브봉사회원들에게 고마움의 말을 전하며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창원시민들께 감사드립니다.

 

 

 튜브   http://www.youtube.com/watch?v=BKBuiMq0-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