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억 속 봉사활동(~20년12월까지)/☞ 대한적십자사 - 김해

2020년 적십자 봉사회 리더교육

건강미인조폭 2020. 7. 11. 09:13

7월 9~10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상남도협의회(회장 이외숙)에서는 7월 9~10일 1박 2일간 사천시 남일대리조트에서 ‘2020년 적십자 봉사회 리더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 19의 어려운 시기에 시행하는 것은 봉사활동의 최일선의 실무자들이기 때문이다.

 

경남지사 측은 코로나 19를 대비하여 숙소 입구에 들어서면서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하며 마스크를 착용한 봉사자만 입장하도록 하며 위생에 철저하게 준비했다.

 

강의실은 책상도 널찍하게 띄우며 칸막이로 옆 사람과의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교육했다.

 

이 자리에는 경남지사 김종길 회장, 임군빈 사무처장, 여성 특별자문회 민춘화 회장, 사천지구협의회 유진종 후원회장과 특별히 송도근 사천시장이 함께 자리했다.

 

적십자 봉사회 리더교육은 적십자 봉사회 신임회장들이 받는 교육으로 첫날, 감성 인문학(김언화 소장), 봉사회 운영 실무교육(구호팀 이성우 팀장), 회의진행법(이은주 대리), 회의 진행 실습(이은주/ 현진선), 적십자 골든벨(이은주/ 현진선), 둘째 날 PSS 특강(구호팀 이성우 팀장-재난과 심리사회적지지), 사회봉사사업 정책안내(구호팀 이성우 팀장), 모금 교육(사회협력팀) 등의 시간이었다.

 

수혜자를 만날 땐 ‘남’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우리’라는 생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자.

 

1박 2일의 교육은 알차게 진행되었으며 마스크로 답답한 가운데 거리 두기의 준수사항을 지켜가며 1박 2일의 교육은 마치게 되었다.

 

귀갓길에 사천지구협의회 유진종 후원회장은 바다와 섬, 그리고 산을 잇는 국내 최장의 구간을 자랑하는 2.43km(약 20분)의 ‘사천 바다 케이블카’ 816m 바다 구간, 최고 높이 74m(아파트 30층 높이)를 바닥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크리스털(투명 유리) 케이블카로 봉사원들에게 볼거리를 선물해주었다.

 

적홍회(적십자홍보부장)들의 방문을 맞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