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고 싶은 글/☞ 정보글, 음식,좋은글, 잼난글

예산 장터 광장

건강미인조폭 2023. 9. 11. 21:29

99

아들 부부가 최근에 다녀온 곳이라며 언제고 세종에 올라오시면 모시고 갈게요.’ 한 장소로 오늘 아들 부부는 우리 부부를 예산 장터 광장으로 안내했다.

 

장터 광장에는 상당한 사람들로 가득했다.

맞아 먹을거리가 있어야 제맛이지. 하며 우리는 겉으로 한 바퀴를 돌아보았다.

 

커다란 대형건물 안에 골목골목 상가를 이루고 가운데는 말 그대로 넓은 장터로 테이블도 빌려주고 불판도 빌려주고 음식은 주문해서 먹는 장터 광장이었다.

텔레비전에서 방송했던 골목 식당을 보는듯했고 막걸리가 주를 이뤘다.

 

막걸리는 마트 형식으로 따로 판매하고 있었다.

우리도 막걸리 2세트를 주문했다. 어린 손자로 그곳에서 먹지는 않았다.

다음 우리는 번호를 받아 기다리며 내가 좋아하는 꽈배기와 찹쌀 도넛도 사 왔다.

맛을 먹기보다는 추억을 먹고 싶었을 것이다.

 

예산 장터 광장 포토존에서 며느리와 추억을 남겼다.

 

돌아오는 길 국수를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조금 돌아 예산의 맛집이라는 해물 칼국숫집에서 가는 길에 주문을 넣어 찾아오며 집에서 끓여 먹었다.

아들은 굴전을 해주며 막걸리와 함께 먹도록 해주었다.

 

손자는 일찍 잠이 들었다. 덕분에 나도 한잔 거들며 편안한 밤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