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사찰여행

울릉도 해도사

건강미인조폭 2013. 11. 3. 16:44

10월 29일

울릉도 울릉읍 도동리에 자리한 대한불교 천태종 해도사를 찾았다.

 

입구에는 일주문을 대신하여 포대화상이 우리를 맞았다.

 

법당 관음전에는 관세음보살을 주불로 모셔놓았으며 마당한쪽에 11m높이의 해수관음상을 모셔져 있었다.

 

그 밖에 종각이 있었으며 공양간과 종무소 등이 있는 2층 건물의 전각이 있었다.

원형 석조조형물이 시선을 받으며 관광객들의 포토죤이 되기도 했다.

 

입구에는 거북이와 고래, 문어, 조개류, 오징어들을 모아 울릉도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만들어 놓아 여행객들의 눈길을 끓었다.

 

해도사 주변에는 독도박물관과 독도전망 케이블카 승강장, 인공암벽등반 체험장이 있다.

 

 

포대화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