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억 속 봉사활동(~20년12월까지)/☞ 대한적십자사 - 경남

'제1회 희망 나눔 1m 1원 자선 걷기대회'

건강미인조폭 2015. 11. 14. 22:46

11월 14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한창일)14일 오전 9'1회 행복한 동행 희망 나눔 1m 1원 자선 걷기대회'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참가자들은 행사에 앞서 창원지구협의회의 노인건강체조 동작에 따라 긴장을 풀며 즐거운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이 행사는 참가자들의 참가비 5,000원의 기부금으로 1m 걸을 때마다 경남도내 취약계층에게 1원이 지원되는 참가비로 건강한 발걸음으로 취약계층가정을 돕는 자선 기부 행사이었습니다.

 

대한적십자사봉사원으로는 경남지사협의회와 경남헌혈봉사원이 참가했습니다.

 

비 온다는 일기예보와는 다르게 걷기에 적합한 날씨로 유모차를 밀고 참석한 젊은 부부도 있는가 하면 손자를 앞세워 함께 동참한 어르신도 있었습니다.

 

코스는 창원용지문화공원을 출발해 용지호수, 의창도서관, 경남도민의 집, 도청광장 삼거리를 경유해 창원용지문화공원으로 돌아오는 총 5km를 걷는 행사였습니다.

 

이날 가을 나무들은 노랗고 붉은 단풍들로 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아름다운볼거리로 선사해주기도 했습니다.

 

걷기대회의 현수막은 5km가 진행되는 동안 경남대학교 학군단학생들이 수고해주었으며 안전 지킴이로는 창원 재난대응봉사회에서 각각 수고해주었습니다.

 

걷기대회를 마친 참가자들은 경남지사 급식차에서 준비 한 주먹밥으로 삼삼오오 모여앉아 허기를 달래기도 했습니다.

 

행사를 마친 경남지사의 우경미 사무처장은 소감으로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사가 되었으며 좀 더 보안해 내년에는 또 다른 동행으로 행사를 열 것이다라고 말해주었다.

 

행사부스는 안전체험, 건강 체크 부스,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솜사탕/팝콘부스, 등 다양한 부스를 제공했습니다.

 

걷기대회를 마친 후 2부 나눔 공연 중에 추첨을 통해 MTB자전거,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 경품은 추첨을 통해 나눠주기도 했습니다.

 

(참가인원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많이 흔들린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출발선

용지공원

용지호수

도민의 집 부근

남해 이갑실 박경심부부와

김해지구협의회 적십자봉사원

경남헌혈사랑봉사회원

경남헌혈봉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