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억 속 봉사활동(~20년12월까지)/☞ 대한적십자사 - 경남

2009년 경남지사협의회 총회

건강미인조폭 2011. 10. 12. 17:57

2009/02/22 13:16

 

신임 장미정 회장 선출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장권현)는 2월 20일 경남지사 강당에서 ‘2009년도 봉사회경남지사협의회(회장 이영자)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경남도내 286개 봉사회 6,700명의 봉사원을 대표한 임원진 120여명이 참여하여 2008년 한해의 활동을 결산하고 2009년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활동우수봉사원 최명숙 외 29명에게 총재 및 지사회장표창을 수여하며 퇴임하는 지구협의회장에 대한 공로패를 전달했다. 또한 2008년도 봉사활동을 결산하고 2009년도 봉사활동계획과 임원을 새로 선출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 대한적십자사봉사회중앙협의회 박성태 회장과 홍희자 총무처장, 이광남 홍보부장이 참석하기도 했다.

이영자 회장은 퇴임사를 겸한 인사말에서 “내 이웃에게 희망의 눈길로 다가가 정성을 다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불우한 이웃에게 사랑을 전달하는 적십자봉사원들 모두를 존경한다.”고 했다.

경남지사 한장규 부회장은 격려사에서 “어버이결연활동을 비롯해 우리사회 뒤켠에서 눈물 흘리는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그들의 아픔을 나누고 사랑을 전하는 봉사원들에게 노고의 박수를 보낸다. 지역별 적십자회비모금에 동참을 호소하며 조성하는 노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중협 박성태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인류가 존재하는 한 인도주의정신으로 봉사는 계속 되어야 하고, 봉사원 없는 적십자는 존재할 이유가 없다고 본다. 일선에서 활동하는 봉사원 모두는 누구보다도 존경받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원한다”며 말했다.

이번 총회에서 장미정(마산지구)수석부회장을 신임회장으로 선출했으며 부회장에 최금선 거제지구회장, 박덕해 고성지구회장, 감사는 김영자 함양지구회장, 간사는 하수련 창녕지구회장, 총무는 최영자 산청지구회장이 2년 간 경남지사협의회를 이끌어 갈 집행부로 선출되었다.
적십자봉사회경남협의회는 2009년에도 적십자 어버이결연 봉사활동을 비롯한 지역사회에 적십자 봉사활동을 보다 내실 있고 진취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며 적십자봉사조직의 확대와 봉사원증대를 기하여 지역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또한 어느 때 보다도 어려운 시기인 지금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기 위해 20개 시군 경남지구협의회에서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한장규 부회장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봉사원 서약

이영자회장의 이임사 겸한 인사말

대한적십자사 중앙협의회 봉사회 박성태 회장 축사

퇴임하는 김해지구協 김영숙회장 공로패 전달

김해지구협의호 ㅣ신임 임원진

김해지구협의회 허귀자 회장

금릉봉사회 우수봉사원 금릉최금란회장을 대신해 박희순부회장이 수상자로

이영자회장이 한장규부회장에게 적십자특별회비 전달을 마치며

지금은 총회 중

퇴임하는 경남지구협의회 임원 진
이영자회장,정매리부회장,장미정부회장(신임회장),오덕자총무,김윤란감사,강우순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