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현장실습으로 고객 집(교육생)을 방문했다.
오늘의 과제는 거실 장을 포함한 주방과 냉장고 정리수납으로 교육생들은 강사의 레이아웃을 먼저 듣고 실습을 실전같이 들어간다.
고객이 이사는 가는 집이면 가기 전에 정리수납을 하는 것도 분리배출 비용을 절감하는 팁이 된다.
고객이 살림이 많아 정리할 물건이 많은 경우 2인 1조, 3인 1조 등으로 나뉘어 영역별로 들어가야 하며 정리 중 배출할 물건이 나오면 ‘고객님, 이 물건 버릴까요?’ 가 아닌 ‘고객님, 이 물건 어떻게 할까요?’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며 정리해야 한다.
또한, 물건이 많은 고객의 주방과 냉장고는 설거짓거리가 많이 나오므로 각각 다른 날로 잡아서 해야 한다.
전기제품은 하단으로 내리고 서랍은 맨 나중으로 수저 서랍은 마지막에 정리한다.
자주 쓰는 물건은 눈높이에 진열하고~
장이나 서랍에 답답하도록 물건들을 가득 채우지 말자.
정리 후 곳곳을 돌아보며 안정감이 들어 정리수납은 꼭 필요한 것이라고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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