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고 싶은 글/☞ 정보글, 음식,좋은글, 잼난글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자가 인지능력 자가진단’

건강미인조폭 2024. 5. 18. 06:45

517

고령 운전자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운전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의 두 번째 시간이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직원 두 명이 교통안전 교육을 했다.

 

화면을 통해 교통사고 발생이 담긴 영상부터 먼저 보여주며 고령 운전자들이 교통사고 확률에 관한 자료를 보여주었다.

 

도로교통공단 자료에 따르면 운전면허증을 반납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백세시대 흐름에 따른 고령자들의 운전대를 잡고 있기에 복지관에서도 이런 교통안전 교육을 하는 것이다.

 

물론 고령 운전자들의 교육이어서 운전은 베테랑일지 모르지만, 나이로 인지능력이 저하됨은 어쩔 수 없는 실정이었다.

 

화면 교육을 통해 동영상으로 하는 방법 문제 풀이를 연습부터 검사 시작까지 고령 운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먼저 알려주었다.

노트북으로 참석자들은 1등급에서 5등급까지의 자가 인지능력 자가진단도 받았다.

 

팔순이 되신 회원들은 작은 노크 북에서 그림이 나오며 다른 하나를 표시하시오. 하면 보기도 바쁘고 손으로 표시하기도 어려우실 것이다.

 

5등급 받은 어르신들은 탄식이 절로 나왔다. 앞으로 나의 일일 수도 있다.

 

오늘 교육으로 면허증 갱신자들은 통과가 된다지만 나는 갱신연도가 내년으로 내년에 오늘 교육을 참고로 하면 될 것 같다.

 

2등급이 나왔다. 평소 컴퓨터를 만지기에 노트북에 나오는 문항을 표시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다. 단지 빠른 건 쫓아가기 나도 어려웠다.

 

암튼 또 하나의 좋은 경험을 했다.

 

다른 방향으로 가는 차량을 고르시요. - 연습 문제
개인 노트 북으로 이어폰을 끼고 테스트를 한다.
결과를 바로 볼 수있다.

 

도로교통공단 자료에 따르면 운전면허증 반납 단순히 운전을 그만두는 것이 아니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은퇴 생활을 위한 현명한 선택, 운전면허증을 반납하면

 

사고 위험을 줄여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보낼 수 있다.

편리한 생활로 대중교통, 택시, 승용차 함께 타기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이동

경제적 절감으로 자동차 유지 관리 비용, 주차 비용, 자동차 보험료 등

운전면허증 반납자는 자동차세 및 교육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운전면허증 반납으로 교통안전에 이바지하고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