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고 싶은 글/☞ 정보글, 음식,좋은글, 잼난글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건강미인조폭 2024. 5. 11. 20:18

510

[Web 발신]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입니다.

2024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1기에 신청해주시어 감사합니다.

1기 참여에 선정되어 안내드립니다.

 

첫 수업은 510() 14~16시입니다.

간단한 필기구와 교재는 첫날 지급됩니다. 준비물은 운전면허증!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안전운전교육 1기에 참여해주시어 감사합니다.

4회기 모두 참여시 수료증 발급됩니다.~

 

510일 금요일에 만나요~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말부터 생소한 낯선 강의,

칠십을 바라보고 있으니 면허증을 반납해야 하는 고민 중과 관련이 있으려나 하는 생각에 신청했다.

나이순이어서 안될 수도 있다 생각했다. 1순위는 나이순으로 난 2순위 안 되겠다, 생각했지만 1순위 인생 선배들 지원자가 없어 강의에 참여할 수 있었다.

생각은 적중으로 8279세의 선배들이었다. 69세는 막내였다.

 

김해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심우영) 측의 고령 운전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교통안전 베테랑 공모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대자동차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으로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와 인식변화를 이끌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강의를 진행했다.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은 5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2~44회에 걸쳐 고령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안전한 사회를 위해 특별히 신경 쓴 듯 보인다.

 

첫날, 연세가 지긋하신 어른들 틈에서 귀를 쫑긋 세우고 받은 설문지 작성부터 해야 했다.

이건지 저건지 긴가민가하면서 정지된 두뇌를 운행해야 했다. 하지만 정지된 두뇌는 가동되지 않았다. 그만큼 핸들만 잡고 거리를 활보했던 것이다.

 

강의를 들으며 정지된 두뇌는 서행으로 운행되었다.

 

담주는 숙제가 있었다.

우리 동네에 있는 교통안전 표지판 사진 찍어 오기

 

안전 표지판 역시~ ???

 

운전이 안 되면 운전 면허증을 반납하고 그전까지는 새롭게 인식하며 더디더라도 세심히 익히도록 해야, 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