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고 싶은 글/☞ 정보글, 음식,좋은글, 잼난글

백 세 인생 - 젊은 세대 소통법(강사 이인희)

건강미인조폭 2024. 5. 14. 18:22

5월 13일

최근들이 성격이 E, T야 혹은 J이라는 말을 티브이를 통해 자주 듣고 보게 되었다.

젊은이들이 쓰는 신조어라는데 이걸 오늘 배우게 되었다.

우리 때는 혈액형으로 성격이 소심하다. 혹은 외향적이다. 등의 성격을 나열했지만, 요즘 젊은 세대들이 하는 16가지 유형을 듣게 되었다.

 

이날 나의 성격 유형 검사결과는 ‘ESFP로 사교적인 유형으로 나왔다.

얼마 전 아들이 보내준 검사결과는 ‘INFJ로 예언 자형이라고 어머닌 성격이 비슷하게 나왔네요.’ 들은 것 같다.

 

이날 강의 시간에 강사가 한 문항씩 읽어주면 회원들은 즉시 문항을 체크했다.

그래서일까 강의 시간에 한 것과 아들이 이메일로 보내온 자료를 고민하며 체크하고 보낸 자료와 유형이 달랐다.

암튼~~~~~~

 

요즘 젊은이들과의 소통을 위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 배운 자료를 옮겨보니 성격 유형 검사결과는 고민하지 말고 즉문즉답으로 하고 사진으로 자신들의 유형은 E, I / S, N / T, F / J, P 어느 쪽인지, 재미 삼아 해보면 좋을 것 같아 올려본다.

 

강사도 몇 가지 유형만 분석해온 듯하다. 재미로 해보세요.

 

<ENPT 성격유형 검사>

E I
*나는 말하기를 좋아해 실수할 때가 종종 있다. *나는 말이 없어 주변 사람들이 답답해할 때가 있다.
*나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도 어색하지 않다. *나는 모르는 사람을 만나는 일이 피곤하다.
*나는 말하면서 생각하고 대화 도중 결심할 때가 있다 *나는 의견을 말하기에 앞서 신중히 생각하는 편이다.
*나는 팀으로 일하는 것이 편하다. *나는 혼자 혹은 소수와 일하는 것이 편하다.
*나는 나의 견해를 사람들에게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나는 대체로 나는 생각, 견해를 내 안에 간직하는 편이다.
*말을 할 때 제스쳐가 큰 편이다. *말을 할 때 제스쳐를 사용하면 어색한 편이다.
*오랜 시간 혼자 일하다 보면 외롭고 지루한 편이다. *혼자 오랜 시간 일을 잘하는 편이다.
*일할 때 적막한 것보다는 어느 정도의 소리가 도움이 된다. *나는 소음이 있는 그곳에서 일할 때 일하기가 힘들다.
*말이 빠른 편이다. *목소리가 작고 조용하게 천천히 말하는 편이다.
*나는 활동적인 편이다. *나는 집에 있는 것이 편하다.
 
S N
*나는 현실적이다. *나는 미래지향적이다.
*나는 경험으로 판단한다. *나는 떠오르는 직관으로 판단한다.
*나는 사실적 묘사를 잘한다. *나는 추상적 표현을 잘한다.
*나는 구체적이다. *나는 은유적이다.
*나는 상식적이다. *나는 창의적이다.
*나는 갔던 길을 가는 것이 편하다. *나는 새로운 길이 재미있다.
*나는 이전에 했던 것이 편하다. *나는 새로운 일이 흥미 있다.
*나는 약도를 구체적으로 그린다. *나는 약도를 구체적으로 그리기 어렵다.
*나는 실제 경험을 좋아한다. *나는 공상을 좋아한다.
 
T F
*나는 분석적이다. *나는 감수성이 풍부하다.
*나는 객관적이다. *나는 공감적이다.
*나는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의사 결정한다. *나는 상황을 생각하며 의서 결정한다.
*나는 이성과 논리로 행동한다. *나는 가치관과 사람 중심으로 행동한다.
*나는 능력 있다는 소리를 듣기 좋아한다. *나는 따뜻하다는 소리를 듣기 좋아한다.
*나는 경쟁한다. *나는 양보한다.
*나는 직선적인 말이 편하다. *나는 배려하는 말이 편하다.
*나는 사건의 원인과 결과를 쉽게 파악한다. *나는 사람들의 기분을 쉽게 파악한다.
*사람들이 나를 차갑다고 하는 편이다. *사람들이 나나를 따뜻하다고 하는 편이다.
 
J P
*나는 결정에 대해서 잘 변경하지 않는 편이다. *나는 결정에 대해서 융통성이 있는 편이다.
*나는 계획에 의해 처리하는 편이다. *나는 마지막에 임박했을 때 일을 처리하는 편이다.
*나는 계획 된 여행이 편하다. *나는 갑자기 떠나는 여행이 편하다.
*나는 정리정돈을 자주 하는 편이다. *나는 날 잡아서 정리하는 편이다.
*나는 조직적인 분위기에 일이 잘된다. *나는 즐거운 분위기에 일이 잘된다.
*나는 계획적이고 조직적이다. *나는 나의 순발력을 믿는다.
*나는 규범을 좋아한다. *나는 자유로운 적을 좋아한다.
*나는 일할 때 친해진다. *나는 놀 때 친해진다.
*내 책상은 정리가 잘되어 있다. *내 책상은 편안하게 되어있다.
*쇼핑할 때 미리 생각하거나 적어 가는 편이다. *쇼핑갈 때 적지 않고 그냥 가는 편이다.
 

찾아보기 쉽게 좀 크게 올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