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생활/☞ 걷기,수영, 포켓볼,노래, 영화 등~

당구의 신은 남달랐다.

건강미인조폭 2025. 2. 4. 16:03

24

2025년 설 명절 연휴 기간에 쉬지도 않고 당구장 여기저기 불편함을 손수 해결사 역할을 해 주신, 한 분의 역량이 너무 크기에 블로그에 올려본다.

 

최근 포켓볼에서 보조로 쓰이는 브릿지를 복지관 측에서 새로 구해주었지만, ‘브릿지 헤드가 높아 포켓볼 회원들이 불편해했다.

복지관 직원들이 포켓볼을 안 치니 용도를 잘 모르지 않았을까 싶다.

 

회원들끼리는 새로 사 온 것을 그냥 쓰자고 하다가도 게임을 하면 불편해서 그걸 놔두고 기존에 있던 고장 난 브릿지로 치곤 했다.

 

그런데~

그분은 20대부터 하셨다는 당구 실력이 70대 중반인 나이에도 평소 남달라 보이지만 초보자에게는 친절하고 정교하게 게임 방법을 섬세히 가르쳐 주시기도 했다.

 

때로는 사비를 들여 당구장에 필요한 소모품을 준비도 하시고 큐 받침대 수리(브릿지 헤더), 바닥청소, 당구대 청소와 손질은 실제 지식과 상식을 모르는 사람은 엄두를 낼 수가 없는 일이다.

 

이번 설 연휴에도 당구장 바닥을 새로 깐 듯 깨끗했다.

바닥 청소도 하고 브릿지 헤더 수리, 청소 솔 등을 사 오시어 빈 당구대를 솔로 청소를 하는 등의 솔선수범을 하고 계시다.

 

지난해 11월경 오래된 당구대 천갈이하던 날도 이분은 혼자서 천갈이해놓은 곳에서 연습하는 모습을 보았지만, 지금 와 생각해보니 천갈이가 잘 되었는지 확인했던 것 같다.

 

평소 이분은 교회의 장로님이셔서 그럴까?

봉사 정신과 인맥 관리와 서로 간의 교류도 남다르게 느껴지지만, 당구장의 특성을 잘 아시기에 무심코 넘길 일도 꼼꼼히 살펴 직접 해결하시는 맥가이버 같은 감사한 분이다.

 

이것뿐이 아닐 것이다.

 

깨끗한 곳에서 누군가의 솔선수범이 기분 좋은 탓에 칭찬이라는 단어가 맞는지는 모르지만, 우리 당구장에 이런 분이 계시기에 취미 공간에서 불편함 없이 게임을 할 수 있어 오늘도 감사한 마음을 갖고 게임을 즐기는 게 아닌가, 블로그에 자랑해봅니다.

 

그분은 김해노인종합복지관 당구장 회원의 이 수조 님이시다.

본인 승낙 없이 자료를 올려 미안한 맘이 들지만 이런 분이 계셔서 당구장에서 잠시 하는 취미 공간이 난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