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고 싶은 글/☞ 정보글, 음식,좋은글, 잼난글

여주 말리기

건강미인조폭 2023. 8. 13. 11:24

812

토요일은 평소 수영을 가진 않지만, 며칠을 아들 집에 가야 하기에 이른 아침에 수영장으로 향했다.

그것도 이른 0650분에, 잠꾸러기인 내겐 있을 수가 없는 일이다.

 

주변에 당뇨로 약 먹는 지인들을 위해 올해도 여주를 말리려고 한다.

 

해서, 김해 장날인 오늘 더워지기 전에 장터에 여주 구매하러 가야 하기에 일찍 운동하고 장에 가기 위해 눈을 비벼가며 일찍 서둘러보았다.

 

수영장엔 부지런한 회원들이 벌써 바글바글~~~

10바퀴만 돌고 빨리 나와야지 했지만, 물속에서 오랜만에 만난 회원들과 이러쿵저러쿵 수다 삼매경으로 08~09시까지 수영장 소독으로 9바퀴만 돌고 나와야 했다.

 

수영장을 빠져 김해장터에서 여주를 구매해왔다.

장터도 더위로 상인들이 많지 않았다.

 

장터를 한 바퀴를 돌아 여주파는 상인을 발견했다.

여주를 파는 상인의 한 바구니에 여주 6~7개 오천 원, 7 바구니를 협상으로 삼만 원에 몽땅 구매했다. 사실 너무 익은 것도 있었지만, 상인은 싸게 줄 생각이 하나도 없었다. 겨우겨우 타협할 수 있었다.

 

날은 너무 더웠다.

후다닥 여주만을 구해 얼른 돌아와 여주 손질을 하며 오후 시간을 보냈다.

 

남편이 고들빼기와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기에 소금물에 살짝 절여 여주에 쓴맛을 없애고 초고추장에 무친 여주도 좋아한다.

 

여주를 말리기도 하지만 무침용으로 소금에 절여 보관하고 올해는 어떤 맛이 나려는지, 여주 장아찌에도 도전해보았다.

 

08~09시 수영장 소독 시간
여주 반을 갈라 씨를 빼고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다.
식품건조기가 있어서 여주를 반달 모양의 1cm 간격으로 썰어 말린다.
식품 건조기에서 10시간에 걸려 말린 결과 아래 사진같이 말랐다.
여주 무침
여주 장아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