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억 속 봉사활동(~20년12월까지)/☞ 대한적십자사 - 김해

경인년 새해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건강미인조폭 2011. 10. 11. 13:17

2010/02/15 11:48

 

김해지구는 진례단위봉사회(회장 황연순)와 대동단위봉사회(회장 양문자)에서 지난 2월12일 설을 앞두고 적십자 무료급식소(실장 임태임)를 이용하시는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맞이 떡국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무료급식소 임태임 실장이 시루떡 6되와 200인분의 사탕, 과자 그리고 재가어르신 4분을 위해 떡국과 식용유 등을 준비했으며 대동단위에선 밀감3상자를 진례단위봉사회에서는 가래떡 3말과 요구르트 200개 등을 준비하여 설맞이 행사를 풍요롭게 지냈다.


이에 김해지구 허귀자 회장은  “설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게 떡국 한 그릇이라도 봉사원들의 마음으로 대접할 수 있어 고맙고  좋다”며 “올 한해도 건강하셔서 점심식사 때마다 급식소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겼다.


김해 적십자무료급식소 김해 봉황동 노인복지회관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독거노인과 실직자들을 위해 영양가득한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어르신들의 손에는 떡, 과일, 과자, 음료, 사탕 등이 담긴 봉지가 손에 들려있었다.

 

재가 어르신을 위해 도시락배달 봉사원 조영은씨가 수고를 하네요.
도시락은 5가정으로 나가지요. 이날은 선물꾸러미가 가득해 양문자 김해총무님이 함께 했습니다.
손에는 떡국 도시락과 임태임실장이 준비한 가래떡을 비롯해 식용유세트 등이 담겨 있습니다.

 

 

 

 

 

 

 

오른쪽 앞에 미소가 예쁜 임태임실장
어르신들과 노숙자들에게 푸짐하게 선물과 떡국을 대접하고 봉사원들도 즐겁게 식사를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