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고 싶은 글/☞ 정보글, 음식,좋은글, 잼난글

칭찬 릴레이 추천

건강미인조폭 2023. 2. 13. 20:21

213

지난해 말경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이라는 큰상을 받은 계기로 감히 김해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20231월 칭찬 릴레이에 첫 번째 봉사자가 되었다.

 

자원봉사센터에서 다음 칭찬 릴레이 추천의 기회를 주었다.

 

아들의 중학교 동창 엄마이기 한 요양보호사인 황숙진 아우를 서슴없이 추천했다.

 

센터에서는 물었다. ‘어디 소속이냐? 어느 단체냐?’

 

추천하는 그녀는 어느 단체 소속도 아니다. 단지 봉사원이 부족할 때 어느 때고 내게 도움을 주었던 아우님이다.

 

 하지만 그래서가 아니다.

 

'혹시, 블로거님들은 장례지도사라는 걸 아시는지요?'

 

그녀는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했다. 그걸 수입에 연결이 아닌 봉사를 한다는 걸 알고 있었기에 난 봉사활동에서는 그녀가 언제고 내 위상이라고 생각했었다.

 

2019118? 자식을 잃고서도 그녀는 꿋꿋했다.

코로나 시국 속에서도 일 년에 한두 번은 장례지도사로 봉사활동을 했었다고 했다.

 

난 억만금을 준다 해도 못 할 것 같은 걸, 아무렇지 않게 봉사를 하고 아무도 할 수 없는 일이기에 그녀를 추천했다.

 

그녀와 함께 김해 자원봉사센터를 찾았다.

 

센터를 들어서자 안내판에 붙여진 내 사진이 수줍게 웃고 있었다.